top of page

엑소스템텍, 키트루다와 엑소좀 억제제 병용 임상1,2a상 승인(한국경제TV)

최종 수정일: 2022년 9월 28일




신약개발업체인 엑소스템텍이 지난 1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암 엑소좀 억제제와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와의 병용투여에 대한 국내 임상 1,2a상 승인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키트루다에 재발성 또는 불응성을 보이는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강진형 서울성모병원 종양내과 교수를 임상연구 주관책임자로 서울 성모병원을 포함해 다기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키트루다(성분 펨브로리주맙)는 미국 머크(MSD)의 면역항암제 일종인 면역관문억제제로, 우리 몸의 면역계를 활성화시켜 암세포를 공격하게 돕는 항암제이다.


엑소좀은 50~150 나노미터(nm)의 크기를 갖는 세포외소포체로, 암 세포가 분비하는 엑소좀은 암의 증식, 전이 등에 매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엑소스템텍, 엑소좀 기반 골관절염 치료제 국내 임상1상 IND 신청(머니투데이)

손상된 연골조직 재생 및 통증 억제 효능 노리는 'EST-P-EXO1' 바이오 벤처 엑소스템텍이 국내 최초로 엑소좀 기반 치료제의 국내 임상시험계획(IND) 신청에 나섰다. 21일 엑소좀 기반 치료제 개발 전문기업 엑소스템텍은 골관절염 치료제 후보물질 'EST-P-EXO1'(CARTISOME®)의 국내 임상 1상 진행을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임상시험계획

bottom of page